티스토리 뷰

 학교폭력 가해자들을 향한 피해자 '문동은'의 처절한 복수극 '더글로리2'가 23년 3월 10일 넷플릭스에 공개되었습니다. 더글로리 시즌 1부터 약쟁이 예술가를 연기한 김히어라 배우를 향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아래에서 김히어라 배우의 계약만료와 전반적인 경력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김히어라 화보 사진

김히어라 계약만료

 더글로리 흥행으로 핫한 배우 반열에 오른 김히어라는 현 소속사와 23년 3월경 계약이 만료됩니다. 하지만 3월 16일 소속사 퍼플엔터테인먼트는 김히어라와 재계약을 하지 않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김히어라의 계약만료로 FA 즉, 자유계약이 된 김히어라는 과연 어떤 소속사로 가게될지 관심이 뜨겁습니다. 연기력을 인정받고 한창 뜨기 시작한 김히어라는 배우를 전담하는 소속사로 가는 것이 커리어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김히어라 소개

 김히어라는 1989년 3월 18일생 입니다. 23년 기준 35세, 만으로 33이죠. 더 글로리 속 이사라 역으로 나왔을때는 배우 임지연과 차주영 등 다른 분들의 키가 커서 그런지 커보이지 않았는데 프로필 상 키는 165cm로 여성 평균보다 조금 더 큽니다. 그에 비해 몸무게는 46kg로 마른 몸으로 약에 취해 한껏 예민해진 캐릭터를 연기하는데 잘 어울렸습니다. 

 

김히어라 인스타그램 보기

 

 김히어라의 이름은 '하얗고 깨끗하게 살라'는 의미로 아버지가 지어주셨다고 합니다. 뜻이 참 예쁜 한글 이름으로 어릴 때는 놀림받았으나 현재는 기억에 남는 이름이라 배우생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사라처럼 실제로 그림을 잘그리며 개인전도 여러번 했다고 합니다. 과거 친구를 따라 인덕대학교 연극, 뮤지컬 대회에 나가 1등 상금 300만원을 받아 서울로 상경해 연기레슨을 받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연기에 대한 김히어라의 열정과 재능이 돋보이는 이유입니다.

 

김히어라 더글로리 홍보 사진

 김히어라는 2009년 뮤지컬 '잭 더 리퍼'로 데뷔했습니다. 이후로 영화부터 연극, 뮤지컬, 드라마 등 다양한 곳에서 커리어를 쌓았습니다. 특히나 뮤지컬 '팬레터'에서 히카루 역을 맡으며 섬세한 표정연기로 사람들에게 각인되었습니다. 또한 드라마 '배드 앤 크레이지'에서 마약 조직의 수장 용 사장 역할을 맡아 파격적인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음식을 먹다 씨익 웃으며 협박하는 드라마 속 모습에서 뮤지컬 팬레터의 우아하고 묘한 히카루의 모습은 찾아 볼 수 없어 신선했습니다. 22년을 뜨겁게 달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도 탈북자 역할로 나와 모성애 넘치는 어머니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한 사람에게서 다양한 색이 뚜렷하고 겹치지 않게 표현될 수 있는 배우는 흔치 않은데 김히어라는 각 배역마다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연기력을 입증했습니다. 더 글로리에서도 마찬가지고 퀭한 눈을 부릅뜨고 악의 편에서 선한척하는 목사 딸로 나오는데 이중적인 모습을 잘 표현했습니다. 앞으로의 작품이 기대되는 김히어라가 어떤 소속사로 옮길지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