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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프는 과거 거친 지형에서 운전하는 것에도 끄떡없도록 튼튼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외형적으로는 다소 투박하다고 느껴질지언정,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suv이자 험한 길의 오프로드에서도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차량이기 때문에 마니아층이 두텁죠. 지난 11월 23일 지프의 새로운 suv 차량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지프 차량 외형의 강인함에, 투박함을 내려놓고 세련된 인상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된 '올 뉴 그랜드 지프 체로키 4xe'입니다. 디젤에서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흘러가고 있는 자동차 업계의 동향에 올라탄 올 뉴 그랜드 지프 체로키 4xe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지프 신차 올 뉴 그랜드 지프 체로키
- 올 뉴 그랜드 체로키
-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
지프의 이번 신차 공개는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로 총 두 가지 입니다. 이 중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는 2열 5인승의 suv입니다. 또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로 친환경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 2.5kw 이동형 충전 케이블
- 7kw 월박스 홈 충전기
일반 가정용 콘센트에 연결해 충전할 수 있는 2.5kw 이동형 충전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또한 4xe 전용 홈 충전기를 사용하면 더욱 간편하게 빠르고 충전할 수도 있죠. 홈 충전기의 경우 7kw 월박스 충전기로 2.5시간 안에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의 충전기로 상황에 맞게 충전이 가능하니 더 편리할 듯합니다.
세 가지의 주행 모드
- 하이브리드 모드
- 일렉트로닉 모드
- e 세이브 모드
하이브리드 모드는 2.0L 터보차저 엔진과 전기 모터의 힘을 결합해 차량 파워를 최대치로 끌어올려 즉각적인 토크 및 가속력이 특징입니다. 일렉트릭 모드는 배기가스가 거의 발생하지 않고 액셀을 밟을 때마다 큰 가속을 낼 수 있죠. E 세이브 모드는 전기 절약을 위한 모드로 전기 대신 2.0L 엔진만 작동해 주행을 합니다. 세 가지의 모드는 전기와 터보 엔진의 사용 유무에 따라 나뉘고 그 특징에 따라 주행 중맞는 모드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주행 경험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잘 맞으실 듯합니다.
디자인
실외 디자인
- 후면으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
- 낮아진 벨트라인
- 확장형 글라스
- 세븐 슬롯 그릴
- 프론트 페시아
가장 고급스러운 체로키라는 평가를 받는 이번 모델은 외관은 슬림하고 현대적입니다. 후면으로 갈수록 루프가 낮아지게 설계해 내부는 좀 더 넓게 활용할 수 있고 공기역학적 성능과 효율은 높였죠. 벨트라인을 낮추고 글라스를 확장하면 탁 트인 시야로 운전하는데 답답함을 줄여줄 것입니다. 세븐 슬롯 그릴은 지프의 가장 큰 특징인데요. 단단하고 역동적으로 보이도록해 체로키 또한 세련되지만 지프라는 것을 알 수 있게 합니다. 프론트 페시아는 자동차 디자인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전면으로, 길쭉한 수평의 후드로 체로키 4xe를 시각적으로 더 강해 보이게 합니다. 또한 새로운 마감으로 공기역학적으로 효율적입니다. (체로키 4xe의 전장 4,910mm, 전폭 1,980mm, 전고 1,798mm, 휠베이스 2,964mm)
2열 그랜드 체로키와 3열 그랜드 체로키 L의 차이는 길이입니다. 2열이 3열보다 전폭이 5mm 넓고, 전고가 5mm 낮습니다. 하지만 전체 길이는 4,900(~5,010) mm로 3열보다 320mm 더 짧습니다.
실내디자인
- 10.25인치 컬러 클러스터 디스플레이
- 프리미엄 카프리 가죽시트
- 유커넥트 시스템이 탑재된 10.1인치 터치 스크린
- 멀티 컬러가 제공되는 엠비언트 led 라이팅
사람들이 선호하는 큰 화면의 스크린이 있어 운전자의 편의를 강화했고 운전 중 지루하지 않게 다양한 색의 조명도 모든 트림에 기본 장착되어 있다. 고급스러운 가죽시트로 내부의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여 편안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풍깁니다.
바퀴와 배터리 등 기타 기능
- 쿼드라 트랙 2 4x4 시스템
타이어 미끄러짐을 감지하는 2단 트랜스퍼 케이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접지력이 떨어지는 바퀴 구동력을 접지력이 좋은 쪽으로 넘기기 때문에 묵직한 승차감과 4륜 구동 성능이 좋다고 평가받습니다.
- 쿼드라 드라이브 2
항상 4륜 구동을 활성화하지만 필요한 경우에는 단일 리어 휠에 최대 100%의 가용 힘을 전달해 어떤 기상 조건에도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 방수 배터리 팩
24인치 정도의 수심에서도 주행이 가능하도록 특수 배터리 방수 기능이 있습니다.
- 강화 하우징
거칠고 바위가 많은 지형을 고려해 제작된 하부 디자인은 하부 중요 부품들을 보호해줍니다.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긴급 제동 시스템
- 차선 유지 경고
- 액티브 주행 차선 관리
- 자동 비상 브레이크
- 후방 교차 감지 기능이 탑재된 사각지대 모니터링
- 주차센서
- 후방 주차 지원 기능 탑재된 360도 서라운드 뷰
파워트레인 장착과 4xe의 마력, 연비
- 272마력(202kW)
- 2.0 PHEV 타이어 18인치의 경우 복합 연비 23.8km/l
- 배기량 1,995cc
2.0L I4 DOHC DI TURBO PHEV 파워트레인이 탑재되어있습니다. 이 파워트레인은 전기 모터 2개, 400v 배터리 팩, 4기 통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해 효율과 성능을 높였습니다.
가격
- limited 4xe 1억 ~
- summit reserve 4xe 1억 2천~
올 뉴 그랜드 지프 체로키 4xe는 리미트 버전과 썸밋 버전으로 나뉩니다. 각 버전별로 들어가 있는 기본 기능이 다르니 꼼꼼히 비교해보시고 신차 구입에 도움을 받길 바랍니다. 채로키는 더 넓어진 내부로 캠핑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아이들이 있는 집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다양한 주행모드 변경이 가능하니 모험적이고 재밌는 운전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적합한 차량이 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