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주 황리단길에는 맛있는 길거리 음식과 감성적인 카페, 아기자기한 소품샵들이 가득합니다. 처음 경주로 여행 오신 분들은 어딜 들어가야 할지 고민이 되실 될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경주에서 꼭 먹어야 하는 경주 길거리 맛집 네 곳을 추천하겠습니다.

 

경주맛집 황남옥수수 사진

경주길거리 맛집 황남옥수수

 경주길거리 맛집 추천 첫번째는 황남옥수수입니다. 황리단길로 들어서면 노란색과 초록색으로 외부가 꾸며진 간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간판에 영어로는 hwagnam oksusu로 적혀있고 귀여운 옥수수 캐릭터가 눈길을 끕니다. 옥수수빵과 옥수수아이스크림등도 있지만 저는 여기서 마요, 황남옥수수 메뉴를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마요옥수수는 마요네즈 베이스의 매콤한 시즈닝이 올라간 음식입니다. 황남옥수수는 칠리베이스의 매콤 달콤한 특제소스가 뿌려져 있습니다.
 저는 황남옥수수 한 가지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옥수수 알알이 칠리와 치즈 특제소스에 버무려져 있었고 함께 주는 숟가락으로 퍼먹을 수 있습니다. 생옥수수가 아니라 특제소스에 조리되어 나온 옥수수알이 적당히 끈적하며 씹을 때마다 톡톡 터져 식감이 좋습니다. 위에 뿌려진 소스를 적당히 함께 먹지 않으면 짜거나 아랫부분의 옥수수알은 소스 없이 먹게 되니 양조절을 하면서 드셔야 합니다.
 다른 메뉴로 옥수수크림은 여름철에 먹으면 좋을 메뉴입니다. 또한 옥수수빵은 첨성대모양으로 찹쌀반죽에 수제옥수수앙금이 들어있어 경주 여행 시 지인분들에게 선물할 용도로도 좋습니다.

 

 

 

 

경주맛집 황남쫀드기 사진

경주길거리 맛집 황남쫀드기

 경주길거리 맛집 추천 두 번째는 황남쫀드기입니다. 이미 유명한 황남쫀드기는 맥도날드를 연상시키는 외형의 포장을 하고 있습니다. 쫀드기와 콜라, 맥주를 함께 판매하며 음료는 캔으로 줍니다. 황남쫀드기 단품메뉴이며 감자튀김처럼 나옵니다. 알고 있던 호박맛이 기본이 되는 쫀드기에 가루시즈닝을 뿌려줍니다. 짭조름하고 매콤 달콤한 맛이 탄산음료나 맥주와 함께 먹으면 합이 좋습니다. 조리되자마자 바로 먹는 게 가장 맛있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경주맛집 청년분식 떡볶이 사진

경주길거리 맛집 청년분식

 세 번째는 청년분식의 떡볶이입니다. 분식집이기 때문에 떡볶이, 튀김이 기본메뉴이며 치즈볼도 함께 판매 중입니다. 통가래떡을 손가락 길이 정도로 잘라 손바닥 크기의 일회용 종이컵에 담아줍니다. 떡볶이에 먼저 들어있던 가늘게 잘린 어묵에 어묵통에 들어있던 큰 어묵을 함께 넣어주어 크고 작은 어묵을 먹을 수 있습니다. 단맛이 주가 되어 마지막에 살짝 매콤하기 때문에 매운걸 못 먹고 과거 학교 근처 분식집의 떡볶이 맛을 좋아하셨던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경주맛집 십원빵 사진

경주길거리 맛집 십원빵

 십원빵은 특정 길거리 가게를 소개하지는 않습니다. 요즘 십원빵붐이 일어나 전국 곳곳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조가 아닌 집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원조 구별법은 십원빵에 꼬치를 꽂아주는 곳입니다. 또한 과거에는 치즈의 고소함에 달콤한 연유와 비슷한 즙이 흘러나와 잘 어우러졌는데 짭가게는 크림치즈를 단순히 섞기만 해서 고소 달콤한 맛을 온전히 즐기기 어렵습니다. 저도 많이 생겼길래 아무 곳이나 들어가서 먹었더니 과거 그 맛이 아니라 실망했습니다. 여러분들은 꼭 꼬치를 꽂아주는 곳에 가서 도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