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8년 동안 서울을 대표했던 '아이서울유' 슬로건이 막을 내리고 그 뒤를 이을 슬로건들이 공개됐다. 시민의견을 수렴해 선정한 총 네 개의 슬로건이며 22년 12월 28일부터 23년 1월 31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선호하는 브랜드 슬로건에 투표할 수 있다. 아래에서 어떤 슬로건들이 후보군인지 알아보자.
아이서울유
그동안 서울을 대표하는 슬로건으로 서울의 정체성을 담당해왔다. 한글 이응 과 영문 o의 두 점의 중심은 서울이라는 의미를 담아 대한민국의 자부심을 담으며 서울과 세계의 공존을 표현한 것이다. 또한 이응은 한국의 전통문양 중 하나인 문고리 모양이기도 하며 서울의 문을 두드려 열고 함께 들어가자는 의미도 더해져 있다.

신규 서울 브랜드 슬로건
서울의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슬로건을 비롯한 브랜드 개발에 착수했다. 22년 8~9월까지 시민 공모를 통해 꿈, 미래, 감성도시 등 새로운 서울 브랜드에 담길 서울의 매력과 가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도출된 핵심 가치를 토대로 총 4개의 슬로건 후보가 선정되었다.
- Seoul for you
당신을 위해 모든 것이 준비된 서울이라는 뜻으로, 약자와의 동행을 대표하는 시정 철학을 담은 슬로건이다. 교육과 경제, 문화 등 대한민국의 수도로서의 서울의 참된 면모를 보여주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 Amazing Seoul
놀이공간이자 전통과 문화, 예술의 중심지로서의 역할도 하는 놀라운 서울의 모습을 담은 슬로건이며 활기차고 경쾌한 분위기를 나타닌다.
- Seoul, my soul
서울과 소울의 동음이의어에서 착안하여, 서울은 나의 얼이라는 뜻으로 인간적인 따듯함과 자유로운 열정이 가득하여 영혼을 채울 수 있는 도시라는 의미이다. 국내외의 사람들에게 모두 어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Make it happen, Seoul
서울의 역동적인 가능성을 담아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고 실현시킬 수 있는 도시라는 의미이다. 국내보다 해외 선호도가 높다.
신규 서울 브랜드 슬로건 선호도 조사 일정
위의 4개의 슬로건은 22. 12. 28(수)부터 23. 1. 31(화)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한 달 동안 실시된다. 국내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투표는 서울시 엠보팅과 외국어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또한 오프라인은 시내 주요 역사 및 서울광장, 광화문 광장, 서울시청 본청 로비 등 다중이용시설을 통해서 의견을 제출할 수 있으니 바운할 사람들은 참고하면 되겠다. 이렇게 진행되는 선호도 조사 결과와 전문가 검토를 통해 최종 브래드가 선정되고 디자인 작업을 별도 진행한 후 내년 2월 발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해 지역별 일출시간과 서울 일출명소 알려드려요 (1) | 2022.12.31 |
---|---|
2023년 병사월급 200만원과 내일준비지원금 언제부터 시행되는지 알아보아요 (0) | 2022.12.31 |
고교학점제 전면시행 이수학점 알아보기 (0) | 2022.12.28 |
고령자복지주택 입주자격 부모님께 알려드려요 (0) | 2022.12.19 |
2023년 부모급여 지급시기와 육아휴직 (0) | 2022.12.18 |